본문 바로가기
스토리텔링연구/스토리텔링노하우

자기비용으로 자기만의 책을 출판할 수 있는 사이트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10. 7.
반응형
누구가 살면서 한번쯤은 '나도 책 한권 내고 싶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유명작가들의 책을 읽다보면 나도 그처럼 쓸 수 없을까 부러워지는 것이다. 부러우면 지는거지만 말이다. 그런데 이런 책출판의 욕구를 실현시켜줄 외국사이트와 국내사이트가 있다고 한다.

루루. www.lulu.com
루루는 미국내 자비출판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누구든지 자기작품을 합법적으로 출간할 수 있다고 한다.
매주 1만 5,000편의 책이 새로 등록되며, 매일 10만명 이상이 방문한다고 한다. 또한 초판 발행부수를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lulu.com 사이트 모습

국내 셀프출판 사이트 http://www.essay.co.kr
책을 출판하려면 적지 않은 비용이 든다. 그리고 그것은 책을 출판할 때 일정 부수 이상을 출판해야 하기때문이기도하다. 이 사이트에서는 국내최저가 98만원로 100부의 책만 출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지와 책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책이 어느정도 팔리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자신의 원고를 접수하면 출판계약, 편집 및 교정, 저자교정, 인쇄 및 제본, 도서 제본의 과정을 거쳐 책이 만들어진다.


▲ essay.co.kr 사이트 모습

아무리 저렴한 비용이라고 해도 보통 100만원 이상이 되는 건 사실이다. 학생입장에서는 힘이 부치기도 할 것이다. 그런데 살면서 한번쯤은 자기만의 책을 갖기위해 그 정도 투자를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한다.

책 미치조엘의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 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