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구텐베르크 프로젝트

http://www.gutenberg.org
자원봉사자들이 저작권이 만료된 문헌들을 e-book 형태로 인터넷 사이트에 올린 곳. 1971년 일리노이 대학 학생이던 마이클 하트가 시작한 프로젝트라고 한다.  아직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어떤 책들이 올라와 있을지 궁금하다.





2. 세익스피어 작품을 모아놓은 외국 사이트
http://shakespeare.mit.edu/works.html
셰익스피어 전집을 텍스트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다. 이런 명작의 영어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분이라면, 읽는 맛이 남다를 듯 하다. 나도 언제쯤 원어민들처럼 영어 텍스트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을까...





3. 해외 유명 문학작품들을 영문으로 접할 수 있는 곳
http://www.loudlit.org/collection.htm
에드가 엘론포,  오 헨리, 마크 트웨인 등 전에 들어봤을법한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읽을 수 있고 들을 수 있다.  텍스트의 mp3파일도 첨부되어 있어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을 듯하다. 






4. 영국 디지털 도서관, 온라인 갤러리

http://www.bl.uk/
신문, 책, 문서 등 3만 여개의  아이템을 사진으로 만들어서 올려놓은 곳이다. 몇 백년전 책에서부터 현재의 책까지 눈으로 볼 수 있고, 텍스르를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현해 놓았다. 실제 책을 보듯이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5. 영어로 쓰여진 문학작품 및 정기 간행물들을 볼 수 있는 곳
http://www.ipl.org/
마지막으로 하나더! 문학작품, 신문, 잡지 등 많은 간행물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다.

참고 사이트 :영어공부관련 정보가 많은 http://www.englishcube.net/. 이곳에 가면 영어에 관한 좋은 자료가 더 많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