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산책 이야기

독자적인 책수다 '문장의 품격'편 한 번에 보기

이야기캐는광부 2016. 7. 15. 00:06
반응형




휴머니스트의 팟캐스트 <독자적인 책수다-문장의 품격>편을 한데 모았다. 


독서모임 산책은 지난 5월 휴머니스트의 신간  <문장의 품격>을 선정도로서로 정하고 독서토론을 진행했다. 박지원, 이용휴, 허균 등 조선시대 문장가들이 쓴 소품문의 매력에 푹 빠진 시간이었다. 아래 소개되는 문장의 품격 편에는 독서모임 산책이 함께 참여했다. 듣다보면 독서모임 산책 회원들의 질문과 감상평이 깨알같이 등장한다.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이다.




'독자적인 책수다'는 독자들의 일상으로 들어와 책 이야기를 들려주고 지적 교감을 나눈다. "앞으로 10년간, 100명의 저자와 100권의 책을, 독자와 함께 읽어나가겠다." 김학원 휴머니스트 대표는 한 인터뷰에서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독자적인 책수다'는 전국의 독서모임과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점이 특징이다. 저자가 직접 생생한 책 이야기를 들려주며 책에 대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시켜준다. 책을 읽는 즐거움과 책을 듣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앞으로 어떤 주제의 책을 다룰지 기대된다.     



1. 안대회와 함께하는 '문장의 품격' 프롤로그




2. 안대회와 함께하는 '문장의 품격' 1부 허균



3. 안대회와 함께하는 '문장의 품격' 2부 이용휴



4. 안대회와 함께하는 '문장의 품격' 3부 박지원




5. 안대회와 함께하는 '문장의 품격' 4부 이덕무




휴머니스트와 만나려면

- 휴머니스트 홈페이지 : http://www.humanistbooks.com

- 독자적인 책수다 팟캐스트 : http://www.podbbang.com/ch/11190

- 독자적인 책수다 블로그 : http://blog.naver.com/humanistbooks

- 독자적적인 책수다 메일 : dbs@humanistbooks.com


친절한 독책 활용법

1. 팟빵(PC,앱) 또는 아이튠즈에서 <독자적인 책수다>를 검색한다.

2. 검색 결과에서 <독자적인 책수다> 선택, 방송 구독 클릭!

3. 방송을 들으며 책의 첫장부터 마지막까지 저자와 함께 교감하며 읽는다.




독서모임 산책은?

"책 읽으러 가볍게 산책 나오세요.”

독서모임 '산책(山+冊)'은 ‘산(山)’과 ‘책(冊)‘의 합성어입니다. '산책'에는 더 넓은 세상을 보기위해 산을 오르는 것처럼, 책을 읽으며 시야를 넓히자는 뜻이 들어있는데요. 부담 없이 산책하듯 서로의 삶속에 흐르는 이야기들과 만나자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독서모임 산책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경청과 소통의 장입니다. 독서모임이 이뤄지는 여행문화센터 산책(라푸마둔산점2층) 에는 여행, 문화, 예술, 인문교양 등 3,000여 권의 손때 묻은 책들이 놓여있습니다. 이곳에서 책을 펼치는 순간 일상은 곧 여행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