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새 이름, 국민 제안 받습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가 내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의공식 노선명을 국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8.2.~8.31.)합니다.
이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명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 사업에 대한 높은 국민적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고, 수도권 대중교통체계를 혁신적으로 바꿀 사업의 의의 등을 고려하여 특별히 국민제안을 통해 마련할 계획입니다.
참여 방법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 배너광고를 클릭하여해당 게시판으로 접속 후 실명 인증을 거쳐 자유롭게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 누리집 → GTX-A 노선명 공모 배너(클릭) → 국민제안 게시판(등록)
노선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국토교통부 내부 검토를 거친 뒤 복수의 안을 선정하여 역명심의위원회에 상정하고, 10월에 열리는 역명심의위원회에서 최종 노선명이 확정됩니다.
국토교통부 철도국 이윤상 국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만의 특징과 매력이 담긴 특별하고 부르기 쉬운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일반적으로 철도 노선명은 철도시설관리자가 기・종점의 지역명을 조합하여 제안한 노선명(안)으로 결정해 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2ZX3k3u04I
내용 출처 : 국토교통부 누리집
http://www.molit.go.kr/gtxnaming/main.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