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에 나오는 유용한 내용을 참고했어요. 이 책을 지은 조엘 컴, 켄 버지 가 차려주신 밥상에 저는 숟가락만 올려놓고 있네요. 저자는 트위터를 더욱 즐기려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참고해보라고 알려주고 있답니다.

1. 트윗레이터 www.tweetlater.com - 자동 팔로잉(following)을 설정할 수 있는 곳
누군가가 여러분을 팔로잉(친구추가와 비슷한 개념)하면 여러분이 자동으로 그들을 팔로우하게 됩니다.사이트가 알아서 팔로잉을 해주는 셈이지요. 또한 팔로어(당신의 트위터를 친구추가(?)한 사람들)들이 당신이 원하는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이 부분은 제가 잘 이해 못했어요^^;)
그런데 위 주소를 클릭해 보니 http://www.socialoomph.com/ 로 연결됩니다. 제가 영어에 약해서 이 사이트도 트윗레이터와 비슷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2. 트위터리픽  http://iconfactory.com/software/twitterrific


이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팔로어가 보내오는 트윗을 표시하고 답례로 당신의 트윗을 보낼 수 있게 할 수 있다네요. 무엇보다도 아이폰(IPhone)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답니다. 언제어디서나 이동중 혹은 여행중에 트위터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3. 트위터피드 www.twitterfeed.com


관심있는 특정 유형의 콘텐츠를 피드에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팔로어들에게 최신 포스트가 올라왔음을 알릴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한편 블로그 포스트 알리미가 트윗을 도배하게 되면 단조로운 트위터가 되지 않을까요? 하루에 개인블로그에 포스팅을 수십개 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해주고 싶지 않네요^^;

4. 트위스트  http://trendistic.com/ 


가장 인기있는 주제어를 찾고자 하거나, 당신의 주제에 관해 어떤 사람들이 트위팅(개인 트위터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하는지 찾으려는 경우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당신과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을 찾기에 좋겠지요?

5. 트웰로  www.twellow.com (책에 나와있는 주소가 접속이 안되네요 ㅜ)

트위스트보다 더욱 쉽게 당신과 비슷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트위터상의 대화를 추적하고 그 배후에 있는 트위터러들을 열어범주로 분류합니다. 이들 범주중 하나를 클릭하면 트위터러 목록이 샘플 트윗과, 약력, 이미지, 그리고 팔로어 수와 함께 표시된다. 흥미롭고 유능한 사람들을 팔로우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지요.

6. 트위트를 검색하라  http://search.twitter.com


이 사이트로 이동한 후 검색란에 아무 검색용어나 입력하면 트위터 전반을 검색하여 용어와 일치하는 트윗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검색 버튼 오른쪽에 있는 고급검색링크를 클릭하면 검색 매개변수와 필터를 보다 세부적으로 지정(이 부분도 잘 이해가 안되었습니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책에 있는 내용을 거의 그대로 옮기다보니 제가 이해못한 부분도 그냥 적어놓은 곳이 생깁니다. 트위터는 단순하면서 오묘한 소셜네트워크같아요.

요즈음 트위터를 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트위터를 하고는 있지만 아직 다양한 사용법을 몰라서 헤메고 있습니다. 트위터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은 사람들은 앞서 말한 <트위터>라는 책(조엘컴, 켄 버지 지음)을 읽어보세요. 트위터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가 될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