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 3월의 인문학 살롱 by TEDxDaejeo
n + 소셜네트워킹 이벤트



TEDxDaejeon에서는 기존 대규모 Conference 스타일의 TEDx가 아닌, 소규모 TEDxDaejeon Salon 형태로써 ‘인문학 살롱’ 을 매월 개최하고 있는데요. 인문고전, 교양분야 연사님들을 초청하여, 18분동안 강연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특징은 시민연사님의 강연이 진행된다는 것입니다.일반 시민들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시민연사분들이 5분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드리고 있거든요.

▲ 질의응답시간과 소셜이벤트 모습.(사진촬영 : 덜뜨기 님)

그 밖에 인문학살롱만의 매력은 흥미진진한 소셜네트워크 활동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토론 다음에 소셜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끼리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시간을 드리는 것이죠. 지난 2월 14일에는 황농문 박사님과 신미정 시민연사님을 모시고 '몰입'이라는 주제로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3월에는 <주역, 인간의 법칙>의 저자 이창일 박사님을 모시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인문학살롱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BOOK CLUB By TEDxDaejeon)을 통해서도 다양한 책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3월의 인문학 살롱 안내-

3월의 선정도서 : 주역, 인간의 법칙
연사 :  한국학중앙연구원 이창일 박사
장소 : 시청 20층 하늘마당
시간 : 3월 20일 오후 7시
참가비 : 5,000원 
접수 및 참가자 혜택: 추후공지 / 저자 책 제공 
주관 : TEDxDaejeon,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 '인문학의 향기' + 골라듣는 재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시민들을 위한 무료 인문학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만큼 한번 들리셨다가 식사하러가셔도 좋을 듯합니다.^^매강좌마다 선착순 100명을 수강신청받고 있습니다. 2월부터 6월까지 흥미롭고 다양한 연사님들이 포진해있네요.^^

드라마, 영화, 문학, 교양 강좌 등 골라드는 재미가 쏠쏠하겠죠?








셋, 인문고전 명사 초청 특강 + 아침, 맑은 정신으로 듣자!


매월 대전시청20층에서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이(무료) 진행되고 있습니다. 
희망의 책 대전본부와 대전문화재단, 한밭도서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지난 2월 제2강에서는 <미술관 옆 인문학>의 저자 박홍순 연사님을 모시고 성황리에 강연이 열렸습니다. 사진을 보니 참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네요. 인문고전명사초청특강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기때문에, 아침에 맑은 정신으로 들을 수 있다는 행복이 있습니다.

학생들보다는 주부님들이 많이 참여하신 걸 볼 수 있네요. 인문학 강연으로 아침을 알차게 보내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 인문고전 명사초청 특강 제 3강 - 
 

* 일 시 : 2012. 3. 15(목) 오전 10시~12시

* 장 소 : 대전광역시청 20층 하늘마당

* 주 제 : 논어와 자기주도적 삶

* 강 사 : 신정근 교수

* 참가인원 및 신청방법 : 선착순 120명 / 전화접수 

* 접수 및 문의 : 한밭도서관 도서정책담당 ☎580-4234, 4232





지금까지 대전에서 열리는 인문학 강연들을 알아봤습니다. 서울에서 주로 강연이 많이 열리지만, 자신이 사는 지역에도 잘 찾아보면 많은 강연들이 열리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연이야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