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연정보 NEWS

한국형 3D스토리텔링 작가양성 프로젝트 인원 모집


3D스토리텔링을 접할 수 있는 이색적인 작가양성 프로젝트가 있네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적합한 기성작가들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전통소재를 3D를 활용해 스토리텔링하면 어떤 창작물이 나올까요? 기대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바로가기
 

-신문기사- 

한콘진, 한국형 3D스토리텔링 작가양성 프로젝트 모집 이광용(Deba@inven.co.kr) [자료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KOCCA)은 '한국형 3D스토리텔링 작가양성 프로젝트'에 기성작가를 모집한다. '한국형 3D스토리텔링 워크숍 과정'은 9월 5일부터 12월 19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한국형 3D 스토리 작가 양성 프로젝트며, 한국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변화하는 3D환경에 대응하기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의 전통소재 발굴부터 해외전문가 초청 워크숍까지 다양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라 참가자들에게 스토리텔링 노하우 및 네트워크 형성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본 과정은 4개월간 공동 작업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집단창작이 가능한 지원자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해당 팀에는 개발되지 않은 혹은 기존에 소개되지 않은 한국형 창작물 소재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워크숍 과정 중 창작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전적으로 팀에게 부여 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교육생들은 ▲김한민 감독('최종병기 활', '핸드폰' 등) ▲정윤철 감독('말아톤',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등) ▲한상호 PD(EBS기획다큐멘터리'한반도의 공룡 1부/2부' 등) ▲나경찬 대표((주)싸이더스 전략기획실장을 역임) 등이 멘토로 참여하는 국내외 전문가와의 워크숍 및 해외 전문가와의 워크숍(1박 2일)에 무상으로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된다.

모집대상은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해당분야의 경력 스토리 작가이며, 극장에서 상영된 영화 혹은 애니메이션 또는 방송(다큐,드라마,애니) 등의 시나리오에 참여해 엔딩크레딧(ending credit)에 이름 기재됐거나 각종 시나리오, 극본 관련 공모전 수상내역 및 ‘상용화’ 경력이 있는 기성작가이다. 관심 있는 사람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9월 2일까지 이메일(cbacadem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KOCCA는 이번기회를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제작 노하우와 발굴되지 않고 있던 한국의 전통소재를 접목시켜 3D스토리 전문작가를 양성하고 순수 한국형 3D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콘텐츠산업 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