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안면인식 출국! 편리한 스마트패스 서비스 개시

by 이야기캐는광부 2023. 7. 28.
반응형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안면인식으로 출국할 수 있는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국내 공항 최초로 첨단 안면인식 기술 활용하여 여권이나 탑승권을 꺼낼 필요 없이 ‘안면인식’ 정보를 등록해 출국 절차 빠르게 밟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2.4월부터 1차 사업 시작해 23.7월에 일부 서비스를 개시하고, 23.4월에 2차 사업을 착수하여 ’25.4월에는 전면 확대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인천공항의 승객은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명서(여권)를 보안검색요원에게 매번 제시해야 했으나,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은 이와 같은 번거로움 덜 수 있고 신분확인 시간 단축할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생체정보는 고유한 특성 때문에 위변조・복제가 어렵다는 특성이 있어 항공보안 수준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패스 서비스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안면인식 정보를 모바일앱 또는 공항의 셀프체크인 키오스크에서 서비스 이용 30분 전까지 등록 완료해야 하며, 등록된 안면인식 정보는 최초 등록한 날로부터 5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안면인식 정보를 이용하더라도 반드시 여권과 탑승권을 소지해야하며 출국장은 항공사와 무관하게 이용 가능하나, 탑승게이트는 일부 참여 항공사만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하계 성수기 기간 여행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패스 서비스 안내를 위한 홍보부스 운영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