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노트

독서노트(733) 경제 실력 레벨 업 추천도서, 금융앱

by 이야기캐는광부 2025. 7. 6.
반응형

1. 벤 버냉키, 《벤 버냉키의 21세기 통화 정책》, 상상스퀘어

      벽돌책 느낌이 있지만 번역도 좋고 쉽게 써서 술술 읽힌다. 순간순간 어려운 상황에서 미 연준은 어떤 대응을 해왔는지, 1970년대 이후 연준 정책과 대응의 역사를 구체적으로 풀어냈다.

       

2. 찰스 굿하트·마노즈 프라단, 《인구 대역전》, 생각의힘

      읽으면서 매우 놀란 책이다. 저성장 저물가의 늪에서 인플레이션은 약한 존재처럼 비쳤으나,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인플레이션의 장기 추세화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된다. 과거와 달라진 지금,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고개를 드는지 알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3. 미즈키 시게루, 《일본 현대사》(총 4권),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일본의 1900년대를 실제로 살았던 저자와 동시대 서민들의 역사를 그려낸다. 일본의 역사적 사건뿐 아니라 그 속에서 일본인은 어떤 삶을 영위했는지, 저자 본인이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끌고 간다. 재미있는 만화책이다.

       

4. 모건 하우절, 《불변의 법칙》, 서삼독

      금융시장에서 단순히 이론으로 설명되지 않는 사람들의 심리와 어긋나는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투자를 위해서도, 또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도 의미를 되새겨볼 만한 가르침이 담겨 있다.
<톱클래스 2025년 7월호>,  - 밀리의 서재

 

 

알아두면 유용한 부동산 앱
    
    
      1. KB부동산

      KB부동산 시세를 조회할 때 사용한다. KB시세는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기준 가격이 되기 때문에 중요하다. 포털의 부동산처럼 거래 가능한 매물을 조회할 수 있고, 하단에는 부동산 관련 뉴스도 매체별로 모아놓았다.

       

      2. 청약홈

      민간·공공주택,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도생), 생활형숙박시설(생숙), 민간임대 등을 청약할 때 유용하다. 청약일정, 실행, 당첨자 발표, 나의 청약자격 등 확인이 가능하다. 또 주택청약 시 꼭 알아야 할 용어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정보

      주택의 공시가격이나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매물의 시세나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하고 매물보기를 누르면 바로 네이버 부동산으로 연결된다. 날짜별로 매매와 전세의 상승률을 확인할 수 있다.

       

      4. 호갱노노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부동산 호가가 아니라 실제 거래된 가격을 알려줘 매수자가 호구가 되는 걸 막을 수 있다. 이뿐 아니라, 단지의 장단점, 학군이나 단지 관리 상태, 주변 편의시설 등에 대한 정보를 입주민이 직접 쓴 리뷰로 볼 수 있다.
<톱클래스 2025년 7월호>,  - 밀리의 서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