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료

[스크랩]마른남자쇼핑몰 ‘벤즈스타일’ 성공비결! 스토리텔링과 이벤트마케팅!

by 이야기캐는광부 2011. 8. 30.
반응형



<새로 영입한 모델에게 컨셉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벤즈스타일’ 김주현 대표>

각종 방송을 통해 젊은 의류쇼핑몰 CEO들의 성공신화가 화제가 되면서 젊은 청년들의 쇼핑몰 창업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하지만 한 편으로 적은 비용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고 쉽게 창업할 수 있는 말에 하루에 수천 개의 쇼핑몰이 오픈을 하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수천 개의 쇼핑몰이 몇 개월도 채 넘기지 못하고 문을 닫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수 몇 백만 원으로 1~2년 사이에 수십억을 벌었다는 형식의 소수의 성공사례를 보여줌으로서 마치 누구나 다 성공할 수 있는 것으로 포장되어져 있다는 것도 문제다.

사업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어도 한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은 극히 일부다. 대한민국 자영업자들의 경우 월 100만원을 벌지 못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의류쇼핑몰은 더더욱 그렇다. 이렇게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강화되고 있는 의류쇼핑몰 업계에 최근 큰 화두를 던지는 쇼핑몰이 있다.

마른체형 남자들을 위한 마른남자스타일 전문 남성의류쇼핑몰 ‘벤즈스타일’의 김주현 대표는 최근 포화상태의 의류쇼핑몰 업계에서 단기간 내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쇼핑몰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많은 대형쇼핑몰들이 이제 갓 4개월 밖에 되지 않은 쇼핑몰을 주목하는 이유는 ‘벤즈스타일’이 브랜드마케팅이다.

남성의류쇼핑몰 ‘벤즈스타일’(www.venzstyle.com)은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마른남자쇼핑몰로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마른남자’. ‘마른남자쇼핑몰’을 검색하면 중대형쇼핑몰들이 아닌 ‘벤즈스타일’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다. 치열한 쇼핑몰 업계에서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이러한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는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온라인종합광고기획사 ‘(주)에스에이미디어’의 관계자는 “신규쇼핑몰이 단 기간에 웹상에서 브랜드를 확립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적어도 1년 이상이 기간을 벤즈스타일은 마른남자라는 키워드를 핵심공략함으로서 짧은 시간안에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는 비슷한 규모의 쇼핑몰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결과이기도 하다.”고 평했다.

소비자들이 관심있을 만한 여러 가지 내용을 담은 스토리텔링 기법 바로 그 비결이다. 마치 일기를 보는 듯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사이트 곳곳에 숨겨 놓았으며, 동시에 자신의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알렸다.


<이벤트용 증정도서를 고르고 있는 ‘벤즈스타일’의 김주현 대표>

마른남자전문 남성의류쇼핑몰 ‘벤즈스타일’의 김주현 대표는 “단순 광고형식을 벗어나 소비자와 소통을 하는 방법을 생각했다. 마른남자들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 주고 그 점을 높게 사준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내주었다. 홍보비용 지출이 아주 없을 수는 없다. 광고하나 없이 쇼핑몰을 성공한다는 건 초기에 시작하는 작은 쇼핑몰들에게는 어려운 이야기다. 마른남자 전문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쇼핑몰 오픈 전부터 6개월 동안 마른남자 관련 자료를 모으고 솔루션 해결에 힘썼다.”고 전했다.

날로 경쟁이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는 쇼핑몰 업계에서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다양한 구성이 들어간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한 홍보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데 성공한 남성의류쇼핑몰 ‘벤즈스타일’은 이번에도 가을 시즌도 가을을 맞아 도서를 증정하는 도서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다시 화제가 되었다.

“꼭 의류쇼핑몰이라고 해서 의류, 패션이나 뷰티관련 사은품만을 증정할 이유가 없다고 여겼다. 남자는 누구나 지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특히 마른남자들의 경우 소극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기 때문에 책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환경적 요인이 크다는 점을 생각해 도서증정을 생각했다.”고 전했다.

언제나 기발한 이벤트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성공 점을 마련한 마른남자쇼핑몰 ‘벤즈스타일’의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