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모임 산책 이야기

2월 독서모임 산책 모임 공지, 책 별이 빛나는 밤

by 이야기캐는광부 2016. 2. 17.
반응형




<2월 독서모임 산책>

선정도서 : 지미 리아오, 별이 빛나는 밤

일시 : 2월 29일(월), 오후 7시 30분

장소 : 여행문화센터 산책(라푸마둔산점 2층)

참가비 : 5,000냥



이번 2월 독서모임 산책은 설연휴로 인해 늦어졌어요.

놀러오세요~!



책 <별이 빛나는 밤>은?


미국과 유럽 전역에 번역 출간된 최고의 크리에이터 
동양의 상뻬, 지미 리아오 신작!  


그때. 미래는 아득히 먼 데다 아무런 모양이 없어서 몽상 속에서도 그것을 뭐라 불러야 할지 알 수 없었다.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올려다보면 궁금해진다. 어딘가에 있는 누군가가 나에게 와줄까?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 영화「별이 빛나는 밤」 CGV무비꼴라쥬 개봉!

장 자크 상뻬에 비견되는 걸출한 일러스트레이터 지미 리아오의 신작이다. 작가는 환상적인 그림과 빼어난 이야기로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것’이라는 편견을 깨뜨리며, 대만에 그림책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모리스 샌닥이나 장 자크 상뻬 같은 거장들의 작품이 그렇듯이, 지미 리아오의 일러스트는 천진하고 소탈해 보이면서도 독자적인 스타일과 세계관을 갖추었다. 

둥글고 친근한 인물들을 둘러싼 화사하고 고즈넉한 풍경들은 보는 이의 마음속 추억과 행복, 한편으로는 아련한 슬픔까지 끄집어내는 힘을 지녔다. 무엇보다 팬들이 첫 번째로 꼽는 지미 리아오 작품의 매력은 견고한 이야기 구조. 지미 리아오는 짧은 대사와 그림만으로도 풍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작가가 신중하게 풀어놓는 글과 그림 사이에서 독자들은 때때로 한 호흡씩 쉬어가며 무수한 감정과 기억들에 젖어들 수 있을 것이다. 비밀스럽고 환상적인 이번 작품에는 자기만의 세계에서 벗어나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나가는 아이들의 성장담이 담겨 있다.

-출처 : YES24 책 설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