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노트

독서노트(523)Z세대와 함께 일하는 법, 북저널리즘 구독중

by 이야기캐는광부 2020. 10. 4.
반응형

북저널리즘 홈페이지 화면

북저널리즘 유로 서비스를 구독중이다. 모든 콘텐츠를 읽을 수 있고, 한달에 한 번 책 한권이 배달되는 서비스다. 오늘 Z세대와 관련된 콘텐츠를 읽었다. 그동안 봤던 Z세대 관련 분석 글중 가장 수준높고, 전문적인 콘텐츠였다. 유료 콘텐츠라 돈 내고 봐야 한다. 돈 내고 볼 가치가 있다. 전자책 앱처럼 밑줄과 메모 기능이 있어서 좋다. 밑줄 그은 부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흰색 배경에 검은 색 글씨로만 구성된 단순한 콘텐츠 페이지가 가독성을 높여준다.

 

아래는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중  일부를 발췌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란다. (저는 북저널리즘 직원 아닙니다.^^;; 인용 글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Z세대 직원들과 함께 일하기 위한 조직 문화의 10가지 원칙

① 작고 수평적인 조직 구조 유지
② 위계에 따른 차이 줄이기
③ 인사권 일임하지 않기*
④ 스마트하고 자율적인 업무 방식
⑤ 개방적이고 투명한 소통을 위한 노력
⑥ 호칭에 숨은 위계 깨뜨리기
⑦ 실패를 허용하는 분위기
⑧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간 활용
⑨ 까다로운 구성원 선발**
⑩ 수평적 리더십을 실천하는 관리자

 

*업무를 함께하는 상사가 모든 인사권을 쥐고 성과 평가를 하는 구조는 줄 세우기와 사내 정치를 유발하고, 이는 MZ세대가 가장 혐오하는 문화다. 실질적 피드백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방식의 평가 분산이 필요하다.

 

**자율적인 업무 방식, 실패를 허용하는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닌 자발적으로 업무 성과와 노력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해야 한다.


출처 : 북저널리즘 유료 콘텐츠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

www.bookjournalism.com/contents/18107/chapters/18171

 

Z세대는 그런 게 아니고 — 북저널리즘 - 젊은 혁신가를 위한 콘텐츠 커뮤니티

연결된 세상에 태어난 첫 번째 모바일 네이티브. 지금껏 만난 적 없는 신인류가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

www.bookjournalism.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