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시절이야기&노하우/대학생활팁

학교 후배 재모에게 추천하는 2011세계유학박람회, 그 매력탐구




친한 학교후배인 재모에게서 일주일전 전화가 왔습니다. 쓸쓸한 취업시즌에 얼마나 고마운지 모릅니다.

"행님, 요새 뭐하세요?"
"기업들에게 구애중이여~ㅠㅠ"
"그렇군요. 힘내세요. ㅜㅜ 다름이 아니라 요새 뭐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내년이면 4학년이네요"
"(형도 뭐해야될지 모르겠다..ㅜㅜ.속으로 하는 말^^;)어학연수는 생각없는고?"
" ...."
"겨울방학이 남았으니 마지막 기회다. 꼭 스펙쌓기위한 것이 아니라, 경험삼아 한번쯤은 가보는게 어떻겠냐?"


10월 8일에서 9일까지 세계유학박람회(WEF)가 열린다(장소: 학여울역 SETEC)는 이야기를 들으니, 갑자기 그 후배가 생각나네요.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갔던 친구 제연이도 곧 있으면 귀국한다고 합니다. 외국친구도 사귀고, 영어공부도 하고, 타국의 문화도 체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네요. 부러우면 지는거지만, 부러웠습니다. 하하. 여러모로 유학은 청춘에게 살이되고 피가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는 대학교 후배를 위해 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어투는 제 후배에게 말하듯 이야기체로 바꾸는 점 양해바랍니다.^^



재모야, 2011세계유학박람회의 매력이야기를 한번 들어볼랴?



1. 싸랑하는 재모야, 최신유학정보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는 스펀지같은 기회다

재모야, 밥은 잘 챙겨먹고 있는고? 너도 요새 가을타냐? 형도 무지탄다. 아니 취업시즌이라 똥줄 타고 있지. 마지막 겨울이 남았다. 이번 유학박람회에 찾아가봐라. 최신유학정보가 별똥별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곳이다. 200개국 100여개 현지학교 담당자가 직접 상담을 해주니 좋은 기회란다.


특히 네게는 10월 8일 12시 30분에 열리는 프로그램 '취업에 지친 20대여, 이렇게 살아라'이 좋을 것 같구나. 요새 네가 고민이 많은 것 같더구나. 휴학중이니 많은 생각이 오갈 것이라 생각한다. 언제 한번 시간내서 유학박람회에 가보는게 어떻겠는고? 새로운 세상이 눈에 보일지도 모른다. 네 청춘을, 유학을 통해 설계해 보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한다. 유학에 대한 준비가 고민이면, 10월 9일 'PIP로 유학준비 제대로 하기라는 프로그램'을 들어보길 바란다.



 2. 세계유학박람회(WEF)로 해외 워킹홀리데이 준비하여,
    200만원 특별 장학금혜택을 받아보지 않을래?

 

재모야 '뒤로가기'버튼 누른 것 아니지? 나중에 만나면 이 글을 읽었는지 물어 볼 것이다.하하. 물론 돈이 고민일 것이다. 아들로서 집안의 기둥인 네가 부모님께 유학이야기를 꺼내기가 쉽지 않겠지. 그런 너에게 이점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WEF를 통해 수속받은 참가자 모두에게 장학금혜택이 있다는구나. 

  http://www.eduhouse.net/vzone/partnership_main.asp

이와같은 혜택을 잘 활용해서 유학에 대한 고민을 조금은 덜어보는 것도 괜찮을 거다. 
갑자기 1년전 내가 싸랑하는 두 행님이 해주었던 이야기가 생각나는구나.

지훈이형 : 기욱아 놀지만 말고 형 이야기좀 들어라.흐흐. 형은 호주로 워킹홀리데이 갔다왔거든. 낯선환경에서 외국에서 생존하려니 처음엔 무지 힘들었다. 그래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얻고, 무엇보다 다양한 외국인들과 교류하다보니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어. 너도 꼭 한번 해보아라.

재은이형 : 형도 호주로 갔다왔어. 호주에 가서는 직접 일을 하며 생활비를 벌었어. 그러다보니 야생적응력(?)이라고 해야되나? 지구 어디서든지 내가 살아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물론 외국문화 경험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말할 것도 없고...


재모야, 형은 위 두 행님의 이야기를 흘러 들었다. 그런데 너에게 이 이야기를 전해주고 싶다.이 이야기를  캠퍼스 하수구에 흘려보내지 말거라. ^^;. 형이 뒷조사할거야....

 



3. 재모야, 2011 세계유학박람회에서는 참가자 추첨을 통해 4주 무료 어학연수의 행운을 준다.
   꼭 잡아라.


재모야, 너의 운을 믿어라. WEF 참가자중 추첨하여 4주 무료어학연수의 행운을 준단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몰타, 남아공, 필리핀 최고의 영어학교 갈 수 있는 기회지.


게다가.  i-PAD, 넷북, 폴라로이드 카메라, 고급헤드셋까지 선물로 준다니 절대 놓칠 수 없겠지? 형 친구 상연이가 요새 i-PAD를 가지도 다니던데 어찌나 부러운지 모른다. 폴라로이드 카메라 받으면 형이랑 기념사진도 찍자. 고급헤드셋 받으면, 형에게 선물로 줘라. 알겠지? 

참! 배우고싶은 과정에 따라 학교를 선택하면 어떨까?

■ 영어교사양성과정 (TESOL)
테솔(TESOL)은 영어를 외국어로써 가르치는 영어 자격증 프로그램이야. 우리나라와 같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영어교수방법을 연구, 개발하고 이 과정을 통해 영어전문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래. 즉, 비 영어권 국가에서 학생들에게 영어를 외국어로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는 뜻이지.

※ 추천학교!
호주 : Navitas English(구, ACE & ACL), KIC(Kaplan International Colleges)
캐나다 : CCEL (Canadian College of English Language), KGIC (King George International College)

■ 비즈니스영어과정 
비즈니스영어과정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을 말하는거야. 영어면접 보는 법은 물론, 전화응대, 비즈니스예절, 협상, 프레젠테이션 기술, 보고서 및 서신 작성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회화와 다른 비즈니스 상황에서 필요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구나. 

※ 추천학교!
영국 : CEG (Cambridge Education Group)
미국 : EC (European Centre), Embassy CES
호주 : SRSA(Sarina Russo School Australia), Kaplan International Colleges

■ 통번역 과정
통번역 과정은 일반영어과정에 비해 세분화된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수준 높은 영어도 익힐 수 있는 기회야 그 나라의 역사, 사회, 비즈니스, 법, 정치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기 때문에 상호 문화 이해 및 사고 공유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하더라구.
 
※ 추천학교!
캐나다 : KGIC (King George International College-Business), SEC (Study Englis






4. '그런데 형, 외국가서 생활비는 어떻게 버나요?' 라고 묻는다면!

그럼 돈을 아끼면서 생활비도 벌 수 있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해 줄께. 바로 이것!

-돈 버는 어학연수 하나! 학교에서 알선하는 믿을 수 있는 아르바이트 ‘OPUS’ 
▷ 추천학교 : 호주 Kaplan International College 브리스번
▷ 프로그램 소개 
OPUS는 어학연수와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호주에서의 직장 문화를 경험하고, 체류비용을 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는 최대 3회의 면접을 알선합니다. 영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면접 시에 주의사항까지 구체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교에서 주선하는 일자리이기 때문에 고용주도 학생도 서로 믿을 수 있습니다.
* 추천 프로그램 1. : OPUS English
- 수업구성 : 영어수업(주 21시간) + 파트타임 아르바이트(주 최대 20시간)
- 수업기간 : 5개월, 6개월, 9개월
- 입학조건 : 영어레벨 중급(Intermediate) 이상, 만 18~30세, 학생비자 소지자
* 추천 프로그램 2 : OPUS Working Holiday
- 수업구성 : 영어수업(주 28교시) + 풀타임 아르바이트(12주~6개월)
- 수업기간 : 12주, 17주
- 입학조건 : 영어레벨 중하급(Low-Intermediate) 이상, 만 18~30세, 워킹홀리데이비자 소지자 

- 돈 버는 어학연수 셋! 호주 최대의 물놀이 테마파크에서 즐기며, 공부하며! 
▷ 추천학교 : 호주 SRSA(Sarina Russo Schools Australia) 브리스번
▷ 프로그램 소개 : 호스피탈리티 수료과정 + 인턴쉽(Certificate II in Hospitality + Sea World Internship)
- 수업구성 : 호스피탈리티 수료과정(8주) + 인턴쉽(1~2주)
- 수료과정 입학조건 : 영어레벨 중상급(Upper Intermediate) 이상
- 인턴쉽 조건 : Certificate II in Hospitality 성공적인 수료 & 만 18세 이상 
- 인턴쉽 장소 : Sea World는 워너 브라더스가 운영하는 골드 코스트 최대 규모의 물놀이 테마 파크로 인턴쉽 학생들은 무급 인턴쉽 기간동안 리조트 내에서 생활하며, 리조트 내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 


이제 형은 글을 마치려고 한다. 갑자기 세계유학박람회에 대해 궁금해졌지?  유학, 어학연수, 해외취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그렇다면 직접 현장에 가서 살아있는 정보를 가져오거라. 




5. 아!참!지역별로도 유학박람회가 찾아 간다고 하네!

서울까지 거리가 멀어서 걱정이다고? 그럼 지역별로 찾아가는 유학박람회를 가봐!




6. 그러니 재모야, 꼭 참가예약 해야겠지? 운명이다. 받아들여라. 알겠지? 


어떻게 하냐고? 지금 당장 참가예약을 하도록!

참가예약하러 가기 GOGO~! 




재모야 여기까지 읽느라 고생많았다. 네 친구들에게도 이 이야기를 들려주렴. 3학년이면 참 고민많은 시기구나. 형도 그랬다. 부디 세계유학박람회가 보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 조만간 만나서 소주한잔 기울이자꾸나. 밥 잘 챙겨먹고, 언제나 화이팅해라잉~!

본 포스팅은 세계유학박람회 사무국으로부터 활동비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 SETEC 세텍
도움말 Daum 지도